티스토리 뷰

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반복동작 하는 방법!


setInterval(), clearInterval() 함수를 사용하면 반복동작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.

setInterval() 함수를 통해 반복 동작을 할 함수를 등록 하시면 되고요.

clearInterval() 함수를 통해 등록했던 함수를 해제 할 수 있습니다.


전에는 setTimeout() 함수를 사용해서 만들었었는데...

이렇게 간단한 함수가 있는 줄 몰랐네요 ㅠㅠ...

이 함수를 알게 된 뒤 여태 삽질(?)을 한건가 싶네요 ㅋㅋㅋ


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~

setInterval(function(){ // 동작할 코드 }); 

이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.


아래는 예제 소스입니다.

저는 버튼을 생성하여 반복동작을 실행/정지 할 수 있도록 해보았는데요.

소스 보시고 참고하여 응용 하실 수 있을 듯 하네요!

백문이 불여일견 이론 길게 쓰는 것 보다는 한 번 따라해 보시는 게 쉬울 것 같아요~


1. css/style

소스보기 Click!


2. javascript

소스보기 Click!


3. html

소스보기 Click!


4.result


댓글
댓글쓰기 폼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68,503
Today
46
Yesterday
98
«   2018/10   »
  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 31